르네상스 음악의 시작
Andrew Soar, MM Leonardo, Raphael, Michelangelo 및 Donatello의 1400-1600. 이것은 르네상스 시대의 거장들을 생각할 때 떠오르는 이름 중 일부입니다(십대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가 아닙니다!). 현대 용어입니다. 르네상스는 14세기 말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시작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고전 문화의 재정복과 예술, 음악, 문학, 과학 및 교육의 광범위한 발전을 특징으로 합니다. Leonardo da Vinci와 Michelangelo Buonarroti와 같은 위대한 사상가, 발명가 및 철학자들은 우주의 본질과 작용을 이해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이 남성들은 “르네상스 맨”이라는 용어에 영감을 준 다양한 둥근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사실 ‘중세’라는 용어조차 그리스 고전기와 르네상스 시대 사이의 과도기라고 일컬어져 왔습니다. 르네상스는 주로 고대 그리스 텍스트의 연구를 강조하고 추론과 연구를 통해 텍스트에서 새로운 의미를 도출하는 학습 스타일인 휴머니즘의 개념으로 정의됩니다. 니콜로 마키아벨리와 토머스 모어 같은 학자와 지적 사상가들은 그리스와 로마 철학자들의 생각을 되살려 현대적 환경에 적용했습니다. 단테 알리기에리(Dante Alighieri)와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와 같은 작가들은 인간의 조건을 이해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고 조스킨 데스프레즈(Joskin Despreze)와 존 다울랜드(John Dowland)와 같은 작곡가들은 음악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켰습니다. 그러나 음악에서 나중에 중세와 구별되는 스타일로 정의되는 것의 시작은 영국 작곡가들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15세기부터 영국 음악은 유럽 대륙 음악과 다르게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중세 시대의 절정기에 작곡가들은 다성 작곡 예술의 각 개별 목소리를 가능한 한 독립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는 종종 복잡하고 심지어 매우 혼란스럽게 들렸습니다. 영국 작곡가들은 이 전통을 깨고 무엇보다 사운드를 촉진하는 더 동질적인 라인을 썼습니다. 불협화음이 있을 때 그것은 현의 스타일에서 매우 통제됩니다. 사실 작품 전반에 걸쳐 자음 제공에 대한 이러한 관심을 범자음(pan-consonants)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텍스트는 또한 각 라인이 중세 시대의 개별 “수평” 라인보다 더 “수직” 스타일로 함께 움직이는 음악의 리듬을 지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스타일의 주요 작곡가는 John Constable(c. 1390-c. 1453)이었습니다. Dunstable과 그의 동시대인들은 대륙 작곡가들에게 영감을 주어 “영국식” 고음부를 작곡했습니다. 일반적으로 Dunstable과 그의 동료 작곡가들은 영어의 소리에 친숙한 자음 방법 외에도 즉흥 연주 연습에서 파생된 faburden이라는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Favordon은 평행 운동으로 움직이는 첫 번째 거꾸로 된 트리오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장 낮은 것은 Favordon이라고 불 렸습니다. 5음절과 8음절을 병렬로 쓰는 관행은 더 이상 용인되지 않았습니다. 15세기 초의 가장 큰 음악 필사본은 Old Manuscript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원고에 포함된 음악은 정확히 던스터블의 인기 절정기인 1370년에서 1420년 사이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던스터블의 작품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영국인이 사용하는 또 다른 기술은 노래의 찬송가 멜로디를 최상급 음성, 가장 높은 음성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리듬은 여전히 대중적인 작곡 방법이었고, 때때로 보컬 멜로디가 목소리에서 목소리로 “방황”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테마를 거의 알아볼 수 없도록 조작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유럽 전역의 작곡가들이 음악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도록 영감을 준 것은 영국식 철자였습니다.
휴머니즘: 르네상스의 얼굴 휴머니즘은 르네상스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몇 세기 후까지 사용되지 않은 용어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은 진정으로 중세 시대의 파괴와 퇴폐로부터 자신의 삶을 분리하기를 원했지만 자신의 시대를 고전적 이상의 “재탄생”으로 보지 않았습니다. 사실, 위대한 그리스와 로마 사상가들의 작품은 이탈리아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 심지어 남쪽 변두리에서 사는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여전히 친숙했습니다. 고대 문헌은 15세기에 수정, 연구, 편집되었지만 르네상스 시대에 알려진 발전하는 학문에 따라서만 가능했습니다. 그리스 문화의 모든 예술과 과학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었지만, 르네상스 인문주의자들은 이러한 개념을 분리하여 각각의 특성을 조사했습니다. 특히 음악은 중세시대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감정을 움직이고 감각을 자극하는 표현예술로 인식되었다. 따라서 이탈리아에서 발전한 휴머니즘은 고대 그리스의 이상에 대한 대중의 각성과 이를 연구하고 발전시키려는 노력이었습니다. 아마도 15세기 초의 가장 유명한 이탈리아 작곡가는 요하네스 치코니아일 것입니다. 지코니아는 리에주(오늘날의 벨기에)에서 높은 지위에 있던 가족의 사제에게서 태어났습니다. 전형적인 중세 및 초기 르네상스 작곡가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Cykonia의 초기 생애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그가 1390년대에 로마에서 공부했고 세기가 바뀌면서 파도바(이탈리아 북부)로 이주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Padua에서 Ciconia는 대성당의 선창자가 되었고 결국 1412년 그곳에서 죽었습니다. Cichonia는 Arsnova의 프랑스 스타일과 말년에 그의 음악을 특징짓는 새로운 이탈리아 스타일 사이를 전환하는 놀라운 능력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그의 네덜란드에서 북부 이탈리아로의 여행은 작곡가들의 이탈리아로의 대량 이민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Kikonia의 작품은 르네상스 정신을 정의하는 이탈리아 휴머니즘과 프랑스 대위법이 혼합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Moto Rosa Bella(O Beautiful Rose)는 음악에 대한 인본주의적 접근 방식의 발전을 예고하며, 음악은 텍스트의 고조된 감정적 특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Oh Rosa Bella는 그 당시 매우 인기 있는 노래였으며 John Dunstable을 포함한 많은 작곡가들이 이 시를 음악으로 설정했습니다. 중세에는 텍스트의 감정적 특성에 특별히 적합한 음악을 만드는 접근 방식이 없었으며 중세와 르네상스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이러한 작곡 스타일의 변화입니다.